정기구독상품 입점/공급 약관
공급자(상품생산/공급사)는 판매자(상품유통/판매사)“더매거진(월박스)”과 상품공급 및 운영/판매에 대한 사항을 약관으로 정하고 이를 자유로운 의사결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서로 동의하고, 신의성실의 원칙으로 이행하기로 한다.
-제1조(목적)
본 계약은 판매자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 월박스(
www.walbox.co.kr)에서 공급자가 제공하는 상품을 판매/유통하는 것에 대한 제반사항을 규정하여 당사자간의 공급과 판매를 원활하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2조(판매 상품 및 기타)
판매상품은 공급자가 생산/공급하는 상품이며, 판매자는 이를 유통/판매(정기구독) 한다.
이때 기타사항에 대해 다음 각호에 따른다.
1. 판매 상품은 공급자가 제공하는 정기구독 상품이다.
2. 판매 상품의 판매가는 공급자가 정하며 판매자는 임의로 가격을 변경하여 판매할 수 없다. 만약 공동의 이익을 위하여 변경이 필요한 경우 공급자의 합의를 거쳐야 한다.
3. 판매자는 자체 이벤트를 실시할때 사은품(적립금, 사은품, e기프트 등)을 진행할 수 있다.
4. 공급자의 자사몰에서 이벤트(가격할인, 사은품제공 등) 등의 사은행사시 판매자와 동일하도록 하고 이를 공유한다.
5. 공급자는 판매 상품의 기본 데이터(상품이미지, 상품소개, 판매가격 등)를 판매자에게 전달해야하며 판매자는 공급자가 전달한 데이터만 사용토록 한다.
6. 공급자는 상품이미지의 초상권, 저작권 등이 있는 불법이미지를 사용하도록 판매자에게 전달할 수 없으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공급자에게 있다.
-제3조(제휴/거래 방식)
판매자는 공급자의 상품(정기구독)을 공급받아 판매사이트에 게시하여 판매한다. 이때 공급 및 배송방식은 상호간 협의하여 진행한다.
1. 판매자 배송 : 공급자에게 공급받은 상품을 판매자가 배송한다.
2. 공급자 배송 : 상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생산자(산지직송)나 공급자가 직접 배송한다.
가) 판매자는 고객의 주문이 있을 경우 고객의 정보(주소, 성명, 전화, 이메일 등)를 배송을 위한 목적으로 공급자에게 전달하며 이때 전달방식은 이메일, 휴대폰문자 또는 팩스 등 기록매체로 전달한다.
나)공급자는 주문받은 데이터에 따라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할 책임이 있으며 접수 당일 또는 익일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다)공급자는 배송누락, 오배송, 배송사고(도난, 분실, 파손 등)에 대해 사고 경의를 파악하고 최대한 신속히 재발송하고 이를 판매자에게 알린다.
-제4조(정산 및 공급률/수수료)
1. 정산 : 판매자는 공급받은 상품에 대해 정한 공급률(수수료)에 따라 공급자에게 정산 한다.
2. 정산방식 : 공급자는 당월 1일부터 말일까지 발생한 매출에 대해 전자계산서를 발행하여 청구하면, 판매자는 이를 근거로 익월 5일 정한 공급률에 따라 공급자의 지정계좌로 입금 한다.
3. 공급률(수수료) : 도표 참조
공급사 공급률(수수료)
상품명 공급률(수수료)
애완용품 90% (10%)
식품 90% (10%)
분유 90% (10%)
주방용품 90% (10%)
생리대 90% (10%)
화장품(뷰티) 90% (10%)
생활용품 90% (10%)
생수/쌀 90% (10%)
배달(꽃/우유/생수) 90% (10%)
기타 90% (10%)
-제5조(반품, 구독해지, 환불, 책임)
1. 구독해지 : 공급자는 소비자의 요청에 의해 판매자가 구독중 해지를 요청한 경우 즉시 배송을 중지 한다.
2. 반품 : 상품변질, 상품파손, 7일이내(소비자변심)반품 등의 정상적인 소비자의 반품이 있을 경우, 공급자는 환불 또는 상품교체 등의 의무가 있다.
3. 반품불가 : 소비자의 부주의로 인한 상품파손, 변질, 개봉후훼손 개봉후가치하락 등의 문제로 상품의 가치가 하락한 경우에는 반품이 불가하다.
4. 환불 : 공급자는 소비자의 정상적인 반품인 경우 환불할 의무가 있다.
5. 책임 : 공급자 잘못(상품변질, 상품훼손, 불법상품, 불안전성, 불완전성 등)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이에대한 모든 책임은 공급자에게 있다.
-제6조(개인정보 취급)
1. 공급자는 상품 배송을 위해 판매자로부터 받은 고객의 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및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철저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가)고객의 정보를 동종매체 혹은 제3자에게 판매, 열람을 제공하는 행위
나)고객의 정보를 이용하여 직접 마케팅 하는 행위
다)고객의 정보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를 하거나 제3자가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라)배송을 위한 목적으로 받은 고객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보관하는 행위
라) 기타『개인정보보호법』및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공정한 정보사용이 아닌 모든행위
2. 본조 1항 및 각호를 위반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행위 당사자는 모든 책임을 지고 자신의 힘과 비용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때 상대방을 면책시켜야 한다. 면책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제3자로부터 피소 혹은 손해배상청구를 받았을 경우 위약자는 이 또한 배상해야 한다.
-제7조(약관 해지)
1. 공급자 또는 공급받는자는 어느 일방이 약관이행을 충실히 하지 않아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이를 시정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최고 절차 없이 상대에게 서면,메일,문자 등의 통보로 본 약관을 중지하거나 해지 할 수 있다.
2. 약관 해지 사유
가)지불조건 불이행, 지불능력 부족 등으로 금전관계의 상호 신뢰가 추락한 경우
나)파산, 화의, 회사정리절차, 압류, 행정처분 등으로 정상적 회사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된 경우
다)기타 본 계약의 목적이 달성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약관 기간)
본 약관의 기간은 약관 동의일로부터 2년으로 하며, 만료 1개월 전까지 공급자와 판매자가 서면또는 메일/휴대폰문자 등으로 약관 종료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자동 연장된다. 단, 약관 갱신시 변경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호 합의하에 이를 약관 내용에 반영한다.
-제9조(기타)
1. 공급자와 판매자 중 어느 일방이 합리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약관상의 의무불이행인 경우에는 상호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2. 본 약관에 관하여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은 상호합의에 의하여 원만하게 처리하도록 하며 만일 합의가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 서울지방법원을 1심 법원으로 하여 분쟁을 해결한다.
3. 본 약관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상거래 관련 법률 및 일반 상거래 관행에 따르고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은 상호 합의에 의해 변경 또는 추가 약정에 동의한다.